요즘 너무 더워 우리 인생을 조금더 쾌적하고 살기 좋게 만들어준 에어컨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 합니다.
공기조화기 또는 에어컨(영어: air conditioner, 문화어: 랭풍기)은 냉각 순환을 사용하여 특정 지역으로부터 열을 끌어내거나, 습도를 조절하는 기기나 가전제품을 말합니다. 또한 구조적으로 완전한 난방, 공기 냉각, 환풍 시스템은 HVAC라고 부른다. 에어컨은 차량이나 가정에서 덥거나 추운 날씨에 실내 공기의 온도 습도를 조절하고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 설치 목적입니다.
공기 조화의 역사는 선사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공기 흐름을 촉진하기 위해 두 벽 사이에 틈이 있는 이중 벽으로 된 거주 공간은 현대 시리아의 고대 도시 하무카르에서 발견되었다.
고대 이집트 건물 역시 다양한 수동형 냉방 기술을 사용했다. 이는 이베리아반도에서 북아프리카, 중동, 인도 북부를 거쳐 널리 퍼졌다. 수동식 기술은 20세기에 유행이 쇠퇴하고 전동식 공기 조화로 대체될 때까지 널리 퍼져 있었다.
전통적인 건물에 대한 공학적 연구에서 얻은 정보를 사용하여 수동식 기술이 21세기 건축 설계에 맞게 부활하고 수정되고 있다.
에어컨을 사용하면 건물의 실내 환경이 외부 기상 조건 및 내부 열 부하의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상대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된다. 또한 심층적인 건물을 만들 수 있게 하고 사람들이 세계의 더 더운 지역에서 편안하게 살 수 있게 해 주었지만 이제는 높은 전력 소비와 대도시 주변 환경의 온난화로 인해 기후 변화에 크게 기여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